본문 바로가기
임신 준비 및 육아

임신 준비 step.1 병원 산전검사 (동탄제일병원 아이희망센터)

by 쎄리하♡ 2024. 9. 4.
반응형

저는 보건소에서 산전검사 하고 나서 나머지 추가 검사를 하려고

동탄제일병원 아이희망센터에 다녀왔습니다.

 
 
 

동탄제일병원은 동탄에서
제일 큰 산부인과인 거 같기도 하고
난임 센터도 있어서 저는 여기로 다녀왔어요~~

미리 동탄 보건소에서 산전 검사 하고 갔습니다.
검사 방법은 링크 올려놨어요~

임신 준비 step.0 보건소 산전검사 (동탄 보건소) (tistory.com)

 

*** 꿀팁!!!!!! ***

저는 방문 하기 전 보건소에서 산전 검사를
미리 받아서
결과지 병원에 가지고 갔어요
그리고 나라에서 지원하는
가임력 검사 지원도 받았어요
그래서 검사 의뢰서도 뽑아 갔습니다.
 
혹시 가임력 검사도 함께 받고 싶으신 분들이나 지원금 받으실 분들은
우선 
공공보건포털 e보건소에 접속해서
가임력 검사 신청하세요~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여자는 13만원 / 남자는 5만 원까지
검사 비용 지원 가능합니다.

가임력 검사비 지원
가임력 검사비 지원

1) 위치

 
동탄 1동 이마트 앞에 위치해 있어요
한림대병원 옆에 있기도 하고
큰 건물이라 잘 보이기도 합니다.
 
 

2) 영업 시간 

월요일 ~ 금요일 - 7:30~16:30
(접수마감 15:30)
 
토요일 - 7:30 ~ 13:00
(접수마감 12:00)
 
일요일 - 휴무
 
 

3) 주차

주말에는 주차가 아주 아주 힘들어요ㅠㅠ
가까우시면 걸어가시거나
버스 타고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4) 예약 방법

병원 예약은 필수예요
카카오톡 - 동탄제일아이희망클리닉 
추가해서 상담 하시면 돼요~

동탄 제일 아이 희망병원 클리닉 카톡
동탄 제일 아이 희망병원 클리닉 카톡

카톡
카톡 예약

 
검사하기 전에 금식은 안 해도 돼요
남자는 검사 최소 3일 전부터
금주, 금욕해야 한다고 하네요

신분증 꼭 가져가세요~
 

5) 검사 항목

검사 항목
검사 항목

 
여자 - 혈액검사, 풍진검사, 혈청검사(간염 등..),
혈액형, 간기능, 신장기능검사, 소변검사,
일반 성병검사, AIDS, 자궁경부암검사,
심전도, X-RAY, 자궁초음파
 
남자 - 정액검사, 채혈 (간염, 항체, 호르몬검사)

 

저는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고 가서
중복되는 검사 항목은 제외하고 검사받았어요~
웬만하면 보건소에서 무료로 검사받고 가시면
검사 비용 아낄 수 있어요!!
 

6) 방문

동탄 제일 아이희망 클리닉
동탄 제일 아이희망 클리닉

 
방문하면 설문지를 나눠주요
설문지 작성 후 혈압 재고 화장실 다녀오라고 해요
방광을 비워야 초음파 검사 할 때
더 잘 보인다고 합니다^^
남편은 정액 검사 하러 내려갔어요 ㅎㅎ
 

7) 결과 

결과 들으러 주말에 갔어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엄청납니다ㅠㅠ
대기 시간이 길어요
 
결과는 풍진, 수두, B형 간염 등.. 항체가 있어서
저는 예방접종은 맞지 않고 결과만 듣고 왔어요
영양제는 코큐텐, 아연을 추천하셔서 먹으려고 해요..
자연 임신 3개월 정도 시도 해보고 안되면
다시 방문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시기별 영양제
시기별 영양제

 

8) 가격/ 비용

총비용
 
여자 - 76,740원 (13만 원 지원받음)
남자 - 84,340원 (5만 원 지원받음)
 

 
저는 보건소에서 산전검사 한 것 중에 병원에서 검사하는 것과 중복되는 것은 뺐었고
가임력 검사의뢰서를 가져가서 여자는 13만 원 / 남자는 5만 원 지원 가능해서 
실제로 비용든건 남편 거 34,340원만 냈네요~
가임력 검사 비용은 산전 검사받은 후
청구 하시면 됩니다~ 

 
 
 
산전 검사는 이제 끝이 났습니다.
여러분도 검사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